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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콘텐츠개발(3DMAX)

게임콘텐츠제작(3D MAX)양성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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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직무능력표준(NCS)은 무엇인가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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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콘텐츠개발(MAYA게임콘텐츠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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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보

게임산업을 이끄는 최고 게임콘텐츠 전문가!

게임콘텐츠개발에 필요한 기획, 게임 그래픽, 게임 캐릭터 개발, 게임 인트로 영상 제작 및 컴퓨터 게임에 필요한 디자인 활동을 의미합니다. 본 교육과정은 캐릭터 시각화를 위한 기초드로잉 부터 2D/3D 그래픽 툴을 활용한 모델링, 특수효과, 객체 및 각 요소들의 움직임을 고려하여 애니메이션 설정 및 제작하는 능력을 학습하여 다양한 형태의 게임콘텐츠를 제작하며, 사용자 요구를 반영하여 게임플레이에 적합한 인터페이스 구성하는 등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게임그래픽디자이너로 갖춰야할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강의대상
  • 진학을 위해 최고급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자 하는 학생
  •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해 최종 게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자 하는 학생, 일반인
  • 전문분야에서 보다 높은 게임 디자인을 위한 고급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
  • 웹 사이트 제작 노하우를 숙지하고자 하는 일반인
취업분야
  • 응용 소트트웨어 개발자, 게임제작 및 기획자, 게임 그래픽전문가, 방송사, 영화사 등
취득가능 자격증
  • 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게임기획전문가, 그래픽기술자격일러스트,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등

NCS 전공교과

교과목명능력단위명능력단위 요소명
게임콘텐츠제작(3D MAX) 게임기획 및 2D그래픽디자인게임 콘셉트 기획게임 세계관 기획하기
게임 캐릭터 기획하기
게임 초기 기획서 작성하기
게임 UI/UX기획게임 UI/UX 분석하기
게임 UI 기획하기
게임 UX 기획하기
게임2D 그래픽 디자인2D 게임 그래픽 리소스 구상하기
2D 게임 캐릭터 리소스 제작하기
2D 게임 배경 리소스 제작하기
게임 사전기획게임 트렌드 분석하기
게임 콘텐츠 분석하기
게임 아이디어 제안서 작성하기
게임콘텐츠제작(3D MAX) 3D 모델링제작게임3D 캐릭터 디자인게임 3D 캐릭터 구상하기
게임 3D 캐릭터 모델링하기
게임 3D 캐릭터 맵핑하기
게임 3D 배경 디자인게임 3D 배경 오브젝트 구상하기
게임 3D 배경 오브젝트 모델링하기
게임 3D 배경 오브젝트 맵핑하기
게임콘텐츠제작(3D MAX) 애니메이션과 FX의 제작게임 애니메이션 디자인게임 애니메이션 구상하기
게임 객체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게임 이펙트 디자인게임 이펙트 구상하기
게임 이펙트 제작하기
게임 이펙트 연출하기
게임콘텐츠제작(3D MAX) 3D 후반제작 실무3D 장면구성3D 카메라 구도 설정하기
3D 카메라 움직임 설정하기
3D 라이팅 설계하기
3D 렌더링3D 렌더링 스크립트 작성하기
3D 렌더링하기
후반제작시각효과만들기
합성하기
편집하기

비 NCS 실습교과

교과목명능력단위명능력단위 요소명
프로젝트 완성포트폴리오 제작포트폴리오 기획
포트폴리오 제작
포트폴리오 출력 및 발표
  • 이봉근
이봉근
  • 이봉근
  • 경성대, 동아대, 동의대, 경상대, 창원문성대
  • 애니메이션 및 디자인 강의
  • PROJECT
  • 경성대학교
  • 국제공동연구팀
  • TV 애니메이션 “크로노키즈” 제작
  • 프리랜서
  • 네오필 하모니 오케스트라 교육용 애니메이션 제작
  • KNN 창사 15주년 특집 “낙동강의 탈놀음” 다큐멘터리 CG 제작 참여
  • 경성대학교
  • 산학협력단
  • BK 21 사업 팀장
  • 수송기계 안전편의 부품소재 허브 구축사업
  • 동남권 기업의 핵심 부품소재 홍보영상 제작 참여
  • 김경*
    김경*게임 원화
  • 성미*
    성미*모션그래픽영상―20기
  • 김정*
    김정*[ncs]게임맥스
  • 김미*
    김미*모션그래픽(영상편집)―15기
포트폴리오 더 보기 +
  • 3개월?길면길고?짧으면?짧은기간ma*

    국비지원 받아서 학원에 입성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수료했네요!!
     열심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너무 즐겁게 들었습니다!홍미*

    이런기회 또 있었으면 좋겠네요! 고맙습니다!
  • 게임콘텐츠(MAYA) 박성열 강사님  외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 결코  짧지 만은  않았던  6개월  maya 과정이  끝나고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어서  감회가 새롭네요.ㅎㅎ

    사실  처음엔  언론이나 매스컴에서 접해만 오던  이러한  방식의  교육은 처음 수강하기도 하고..
    제가 원하던  강도의  강의를  접할 수 있을까  많이 의구심도  들었었는데요.

    걱정은 걱정일뿐! 처음 강의를 듣고 많이 놀랐어요.  확실히  현업에  오랜기간 종사하셨던  분 답게  매우 현실적인  수업방식이었어요.
     비교  하자면  대학 강의보다  효율적이고  매주  준비된  커리큘럼과  개인의  눈높이에  맞춰서  진행되는 수업이 되게  인상 깊었었어요.
    질문은  아끼지 않고  받아주시고   취업문제나 현실적인 질문도  현재  취업시장에  대비해서  잘 답변해주셨구요~  
    6개월이  사실  열정만을  가지고  마냥  집중할 수 있는 짧은 시간 만은 아니라서  다들 지치고  슬럼프에 빠진듯  싶으면  세심 하게  캐치 하셔서  쓴소리, 단소리 로   케어까지 해주셨어요.  이렇게 쓰고 보니 정말 좋은  강사님  만났었던 듯 하네요 ㅎㅎ

    그리고  제가되게  불성실한  학생 이어서 사실  수료를했다는게 기적이나 다름없는데ㅋㅋ  학원  행정실에서 많이 챙겨주셔서 잘 마무리지을수 있었던거 같아서  정말 감사합니다 ~  

    꼭  교육뿐만이 아니라  다방면으로  좋은 경험이었던거같아요 ~ 다들 건강하시고 좋은 소식으로 또 뵐게요 !^*^
     

  • 대전 본점에서 영상편집A(프리미어,애프터이펙트) 수강 후기*

    2017년에 그린 아트컴퓨터학원 대전캠퍼스 본점에서 3개의 과정을 수강했습니다.
    강사분들 입장도 있겠지만 비용을 지불하고 수강하였기에 제가 느낀대로 후기를 남깁니다.

    과  정  명: 영상편집A(프리미어,애프터이펙트)
    강       사: 임상미 강사
    강의시간: 2017―11―14 ― 2018―01―11 19시~22시(화목/화목금)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영상 편집이 필요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배우는 프로그램이 어도비 프리미어와 애프터이펙트 이였는데 보통 첫시간에 앞으로 배울것에
    대해 날짜 별로 알려주시고 수업을 시작하는데 이 수업은 그게 없었습니다.
    그냥 프리미어 몇시간, 애프터이펙트 몇시간 수업한다는 정도
    그래서 다음 시간에는 뭘 배울지 미리 알지 못했으며 수업을 빠지면 빠진 수업에 배운건 알 수 없었습니다.

    수업 시간에 안되는건 바로 바로 말해서 강사분이 도와주시는데 이게 좀 수업의 흐름이 끊기는거 같아서 별로였습니다.
    강의기간 중간에 강사분이 개인적인 일이 있으시다면서 한주는 휴강을 하고 종강일을 한주 더 연장하여
    보강을 해주셨습니다.개인적인 일이 있다는것을 2주전에 말씀하시고 양해를 구하셨고 일이 있을 수도
    있다는건 이해 하지만 수강하는 사람입장에서는 일이 있으면 미리 개강전에 수업시간에 반영했으면 좋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업이 1주일 연장 되어서 나름의 계획이 다 틀어졌거든요.
    이 수업으로 인하여 어도비 프리미어와 애프터이펙트로 편집하는것에 대해  기초적인걸 배우게 되었습니다.
    너무 네가티브한 듯 하지만 나름 강사분이 열심히 가르쳐 주셨지만 제 입장에서는 수업이 So So 했습니다.

    수강후 취득한 자격증: 없음


    2018년에도 수강할 것이 있으면 그린컴퓨터아트학원 대전캠퍼스 본점에서 수강 할겁니다.
    학원의 시스템이 나름 괜찮다고 느끼거든요.
  • 게임 콘텐츠 (개발 max) 과정 수료했습니다.*

    후기는 안산에 살아서 강남 까지 다니는것이 조금 어려웠는데 학원을 다니는 거리 말고는  비판받아야 할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공북하기 좋은 분위기 이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수 있는 기회였던것 같습니다.
    선생님도 좋으신 분이셨고 6개월동안 재미있는 생활을 했던것같습니다.
수강후기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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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강임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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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업자 실내건축시공(실내건축설계, AutoCAD, MAX)양성과정 5,020,800
실업자 BIM(건축설계)입문과정 5,020,800
실업자 [NCS기반]환경(인테리어)디자인 실무과정 1,984,680
실업자 [NCS기반]시각(광고,편집)디자인 실무과정 1,984,680
실업자 스마트기기 UX/UI 디자인(디지털디자인)구직자과정 3,157,800
실업자 모바일 UX/UI 디자인 4,210,400
실업자 [NCS기반]기계설계 구직자과정(3D프린터) 3,730,800
실업자 [NCS기반] 기계설계 구직자 과정 4,352,600
실업자 경리회계 취업과정 1,000,000
실업자 법인세실무(전산세무1급) 770,280
실업자 [NCS] 전산세무회계실무 1,027,040
실업자 세무(경리 실무자) 양성훈련과정 1,283,800
실업자 디지털컨버전스(JAVA기반 DB엔지니어링)양성과정 5,259,200
실업자 자바(JAVA)기반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개발자 5,259,200
실업자 게임콘텐츠제작(3D MAX)양성과정 4,944,800
실업자 [NCS기반]게임콘텐츠(게임캐릭터)제작실무과정 3,955,840
실업자 디지털퍼블리싱(편집,ebook디자인) 구직자과정 3,580,800
재직자 기계요소설계향상과정(인벤터)72 391,540
재직자 컴퓨터활용능력2급 취득과정 (실기) 167,370
재직자 편집향상과정(일러스트레이터입문과 활용) 286,470
재직자 편집향상과정(인디자인,ebook) 286,470
재직자 기계요소설계향상과정(카티아)48 261,030
재직자 전산회계 1급 취득과정 385,140
재직자 전산세무2급 취득과정 385,140
재직자 실내건축설계 향상과정(Auto CAD) 301,250
재직자 HTML5 & javaScript & J-Query 315,780
재직자 편집향상과정(일러스트레이터입문과 활용) 286,470
재직자 디지털디자인향상과정(웹표준및웹접근성 315,780
재직자 컬러리스트(Colorist)자격취득과정(48) 252,630
재직자 그래픽제작(3DMAX와VRAY포트폴리오)향상과정 296,690
재직자 그래픽제작(3DMAX기본모델링)향상과정 296,690
재직자 광고콘텐츠제작 향상과정(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296,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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