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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MAYA)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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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직무능력표준(NCS)은 무엇인가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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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MAYA) 애니메이션

MAYA 과정



마야는 할리우드 SF 영화 제작에 있어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체 과정에 있어 마야에서 주요 부분이 제작되며 이를 중심으로 합성 및 특수 효과 절차가 진행됩니다. 매트릭스, 반지의 제왕, 트론 등 일찍이 봤던 거의 모든 SF영화의 중심에 마야가 서있다는 것입니다.

마야는 약 40년 전에 있던 워크스테이션급 소프트웨어인 Alias, Power Animator, Wavefront를 합쳐 만들어진 제품으로 그어떤 프로그램보다 사용법이 우수하며 활용도 또한 최고입니다.

모델링(Modeling) 기법은 간단하면서도 우아하며 재질을 만드는 세이딩(Shading)은 최적화되어 있다고 정평이 나있습니다. 마야의 최고 성능은 자유자재로 변형이 가능한 애니메이션 기능에 있습니다. 어떠한 동작이라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최고 기능들을 포함하여 SF 영화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절대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폭발, 연기, 해일 등을 표현하는 다이내믹스, 클로쓰, 플루이드 이펙트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탁월합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원하는 장면 연출이 가능하여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러나 실감나는 최종 영상은 마야만으로 완성되지는 않습니다. 마야에서 만들어진 주요한 장면은 에프터 이펙트 등의 합성툴에서 색감, 광량 등을 조정해 완성됩니다. 다시 말해 마야를 돕는 프로그램들도 함께 배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야 과정은 마야 모델링, 세이딩, 애니메이션, 다이내믹스, 합성에 이르는 전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 부속소프트웨어를 포괄적으로 다룹니다. 최종 목표는 작업자가 디자인한 시나리오대로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며 최대한 실사에 가깝게 완성하는 것입니다.

마야는 아트적인 노력과 정성을 필요로 하며 그에 따른 대가도 확실하게 얻을 수 있는 최고급 과정입니다. 배우는 과정이 길고 어려운 만큼 검증된 교육 방법을 통해 체계적으로 여러분을 도울 것입니다. 미래의 CG 일꾼을 꿈꾼다면 마야에 도전하세요. 상상 속에만 있던 원하는 세계를 실제로 보게 될 것입니다.
  • 진학을 위해 최고급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자 하는 학생
  •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해 최종 합성 영상을 만들고자 하는 학생, 일반인
  • 전문분야에서 상황 연출을 위한 시뮬레이션이 필요한 직장인
  • 보다 높은 영상 표현을 위한 고급 기술을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
MAYA 교육과정 커리큘럼
교육과목 교육내용
모델링 (기본) 물체를 형상화 하는 기본 모델링 과정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시작으로 각종 모델링 방법을 통해 마야와 친해지게 유도합니다.
모델링 (인체) 마야의 핵심 기능인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인체 드로잉 과정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습득합니다.
세이딩, 렌더링 가상 세계에 있는 3D 모델을 현실적인 표현으로 승화 시키는 과정으로 멘탈레이를 중심으로 학습합니다.
애니메이션 모델링 과정에서 만든 캐릭터 모델에 뼈를 심고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과정입니다.
다이나믹스 물체간의 충돌, 폭발, 파편, 연기 등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기법을 익히며, 나아가 물, 바다 등의 유체 시뮬레이션도 학습합니다.
시뮬레이션 마야를 돕는 각종 시뮬레이션용 프로그램을 배우며 이를 마야로 통합하는 고급과정을 배웁니다.
합성 최종 렌더링 된 영상을 에프터이펙트를 통해 현실과 똑같은 결과물로 바꾸는 작업과정 을 세세하게 학습합니다.
포트 폴리오 전체 시나리오를 설계한 후 이를 토대로 스토리보드를 그리며 진행순서에 따라 자신만의 영상을 만드는 최종 결과물 도출 단계 입니다.
  • 이봉근
  • 김진식
  • 김주희
  • 이상현
이봉근
  • 이봉근
  • 경성대, 동아대, 동의대, 경상대, 창원문성대
  • 애니메이션 및 디자인 강의
  • PROJECT
  • 경성대학교
  • 국제공동연구팀
  • TV 애니메이션 “크로노키즈” 제작
  • 프리랜서
  • 네오필 하모니 오케스트라 교육용 애니메이션 제작
  • KNN 창사 15주년 특집 “낙동강의 탈놀음” 다큐멘터리 CG 제작 참여
  • 경성대학교
  • 산학협력단
  • BK 21 사업 팀장
  • 수송기계 안전편의 부품소재 허브 구축사업
  • 동남권 기업의 핵심 부품소재 홍보영상 제작 참여
김진식
  • 김진식
  • (현) 루트 그래픽스 3D 그래픽 팀장
  • (현)그린컴퓨터 학원 C4D 및 지브러쉬 강사
  • 브랜드랩 3D 그래픽 및 영상제작 담당
  • PROJECT
  • 부산시 강소기업 육성사업 홍보영상 3D 전담
  • 부산시 발명대전 3D 전담
  • 부산 체육회 출범식 영상 VFX 전담
  • 부산 국제영화제 포럼 및 컨퍼런스 영상제작 총괄
김주희
  • 김주희
  • 전) D―channel 영상제작팀 총괄팀장
  • 전) 그래픽팀 마카오 해외파견 근무
  • 전) 영진직업전문학교 멀티미디어 강사
  • 전) DIP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특강
  • 전) 2016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경북 그래픽 실무 특강
  • 현) 헤이쉐이크 디자인컴퍼니 대표
  • PROJECT
  • 대구시정 뉴스 전담 편집 담당
  • 대구소비생활센터 노인소비자피해예방홍보 콘텐츠 제작
  • DGFEZ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홍보영상 제작
  •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 홍보영상 제작
  • KEPCO 한국전력공사 홍보영상 및 내부콘텐츠 제작
  • 대구메디시티 TVCF 홍보영상 및 콘텐츠재작 제작
  • 경주시 시정 관련 영상 및 콘텐츠 제작
  • 포항시 승격 60주년 캠페인 TVCF 홍보영상 및 영천관광 홍보영상 제작
  • 경북 도청 및 교육청 홍보 영상 담당
  • 진도해양생태박물관 3D 홍보영상 제작
  • 제11회 세계소방관경기대회 홍보, 보고, TVCF 제작
  • DGFEZ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보고, 홍보영상 제작
  • 글로벌 대구의 글로벌 식당문화 만들기 홍보영상 제작
  • IAAF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보고, TVCF 제작
  • 포항MBC 쓰레기줄이기 캠페인 전담 제작
  • 대전광역시 동구청 홍보영상 제작
  • Shop BANGBANG CTA, DETAIL 영상 제작
  • TBC 캠페인 ‘유니버설 디자인’ TVCF 영상 제작
  • KESCO 대한민국전기안전대상 시상식 오프닝&비주얼 영상 제작
  • (주)한다시스템 편집디자인 담당
  • (주)WISHNG 브랜딩 담당
  • 예산군 문예회관, 청소년수련관 비상대피영상 제작
  • 헤이쉐이크 브랜딩 프로젝트 비주얼 영상 제작
  • 대구광역시 전통시장진흥재단 서문당게스트하우스 브랜딩 담당
이상현
  • 이상현
  • 현)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재직중
  • 현) CK Bridge 주식회사 영상제작부 부장
  • 현) ㈜부산디자인교육원 선임연구원_단편영화제작, VFX 강의
  • 현) 루트그래픽스 대표
  • 전) 제4회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조직위원회 홍보팀
  • 전) 삼성중학교 방과후문화학교 영상제작반 강의
  • PROJECT
  • 단편영화 “치우천왕” 제작 중
  • 제14회 부산지식재산 페스티벌 타이틀제작
  • 단편애니메이션 ‘미궁(가제)’ 제작
  • 전국체전 부산선수단 홍보영상제작
  • 한국마사회 ‘이웃사랑 캠페인’ TVCF제작
  • 부산시 녹색생활캠페인 ‘자전거 이용’ 3D애니메이션제작
  • KNN 창사15주년특집 ‘히말리아의 오지 히무룽등정’ 타이틀
  • 한국인터넷진흥원 ‘공인인증서 사용캠페인’ TVCF 제작
  • ‘모네에서 피카소까지―부산展’ TVCF 제작
  • 부산국제아트페어 TVCF 제작
  • KNN 다큐멘터리 ‘동명목제 몰락의 진실’ 타이틀 제작
  • 3D애니메이션 ‘크로노키즈’ 3D모델링, 키프레임, 렌더링
  • 단편애니메이션 ‘RKO’―배경모델링, 합성, 편집, 효과음
  • 단편애니메이션 ‘포인세티아’―모션, 라이팅, 합성, 편집, 효과음
  • 영산대학교 10주년 기념영상 ― 편집
  • 금단의 열매展 (성곡 미술관) :
  • 불의 길 (전준호 外) ― 촬영, 편집, 합성, 음향
  • 유쾌한 공작소 (서울 시립 미술관) :
  • 부유하다 (전준호作) ― 촬영, 편집, 합성, 음향
  • 부산광안대교 리모델링사업 3D애니메이션제작
  • 김성*
    김성*인포그래픽 모션
  • 윤*미
    윤*미마야애니메이션
  • 백*봉
    백*봉[ncs] 게임컨셉아트
  • 민*
    민*마야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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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리미어 김병섭 강사님!!한달동안 강의하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당!!정혜*

    안녕하세요. 성남 프리미어 1월 평일반 수업들은 정혜림입니다.
    취미생활로 영상편집에 대해 막연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에 도전했는데요~
    단계별로 쉬운거부터 어려운거까지~두루두루 알려주신 부분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알려주신 내용 토대로 틈틈이 연습하고 질문드리면 알기 쉽게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도중도중 꿀팁들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수업듣는내내 흥미진진해서 3시간이 너무 금방가는 느낌이였어요!
    좀 더 수업일수가 길었더라는 아쉬움도 있구요ㅠㅠ프리미어도 초급반, 중급반 이런식으로 해서 2달코스로 되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ㅠㅠ언젠가 또 다시 뵐날이 있을꺼라 생각하며 한달동안 고생많으셨습니다!!
  • 김수환 선생님 감사합니다김선*

    그린컴퓨터아카데미 신촌에서 마야 수업을 들었습니다
    같이 수업을 들었던 동기들도 너무 좋았고 특히 열정적인 김수환 선생님
    친구처럼 형처럼 오빠처럼 한명한명 세심하게 지도해 주신 점 정말 감사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김수환 선생님한테 다시 수업 듣고 싶네요
  • 기초 부터 탄탄히 배울 수 있었네요하태*

    감사합니다.! 언젠가 다시 만나요 ^^
  • 에펙 시포디 잘 배웠어요현지*

    국비지원과정으로 3개월 수강했습니다. 
    앞에 두달은 에펙 뒤에 한달은 시네마포디 이렇게 배웠는데요
    짧다면 짧은 기간이라 아직 배워야할 것들이 많지만,  쌤들이 그 기간 안에 최대한 많이 알려주시려 애써주셔서 뿌듯하게 마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에 포폴 작업하는게 도움이 되었었고, 다른 수강생들 작업 보는것도 재미있었어서 
    에펙만 배우는 앞 두달동안도 짧더라도 기한을 정해놓고 개인작업 마무리하는 시간 있는것도 좋을 것 같아용 
    강종형쌤 , 차근차근 알려주신 조민규쌤 감사합니다!!
  • 3개월?길면길고?짧으면?짧은기간ma*

    국비지원 받아서 학원에 입성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수료했네요!!
     열심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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